''

티스토리 다음 최적화 시키기 

안녕하세요. 다칸의 부자공식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에 쓸 포시틍의 내용은 티스토리 블로그의 다음 최적화 방법과 그것을 어떻게 확인하는지 그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번 포스팅으로 설명을 드렸지만 다음사이트를 제외한 다른 검색사이트에는 따로 사이트 등록 작업을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네이버 사이트 등록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수익형 블로그 시작은 어디에서 할까? 네이버/워드프레스/티스토리

안녕하세요 다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수익형 블로그 그 시작은 어디에서 할까?라는 주제의 포스팅입니다. 수익형 블로그 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3가지 블로그들을 간단히 살펴

howtorich.tistory.com

현재(2021년 4월 27일) 티스토리 블로그는 따로 다음에 별도 사이트등록 작업을 하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티스토리 블로그도 별도 등록하는 작업이 필요했다고 하네요.

그럼 본격적으로 최적화는 무엇인지 그리고 다음검색에서의 최적화 방법은 어떻게 하는 것 인지 또한 내 블로그가 최적화되었다는 것을 어떻게 확인하는지 그 방법에 대해서 차례차례 설명드리겠습니다.

 

 

1. 최적화 그것은 무엇일까?

2. 다음 검색에서 최적화되는 방법은?

3. 내 티스토리 블로그가 다음사이트에서 최적화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

 

 

1. 최적화 그것은 무엇일까?

- Search Engine Optimization(SEO) 검색엔진 최적화 : 검색자(검색유저)의 의도를 이해하고 이에 충실히 맞춰 웹 페이지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 페이지가 검색 결과 페이지에 잘 노출이 되도록 웹페이지의 태그와 링크 구조를 개선하여 자연스럽게 유입 트래픽을 늘리는 시책이라고 할 수 있다.라고 합니다.

조금 이해하기 쉽지 않아 풀이 하지면, 1차적으로 다음이나 네이버나 구글에서 크롤링(정보를 모으는 작업) 봇이 일정한 시간으로 내 블로그에 방문해서 정보를 긁어가는데 정보가 잘 긁어지도록 만드는 작업이며 2차적으로는 포스팅이 주제와 내용이 일치해야 하고 보기 편해 방문자들이 잘 머무르고 잘 클릭하는 포스팅을 써야 한다는 것입니다.

2차적인 내용으로도 한참 더 이야기할 수는 있지만 우선 간략히 이 정도로 마무리하겠습니다.

 

 

2. 다음 검색에서 최적화되는 방법은?

- 시간이 해결해준다 :

글을 하나만 작성해놓고 30일 정도 지나면 자연적으로 최적화된 블로그가 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안될 가능성이 있다는 이야기도 있으니 우선 참고만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약 20일~30일 정도 후면 알아서 최적화가 된다고 합니다.)

- 성실함이 해결해준다 :

다칸이 추천하는 방법으로 하루에 1개의 포스팅을 작성하는 방법입니다. 여러 정보를 확인해 본 결과 가장 가능성이 있는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하루 1개 포스팅을 30일 정도 하면 최적화가 된다고 합니다. 예외적으로 글의 퀄리티가 좋다고 한다면 7~8일 정도 돼도 최적화가 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 글의 퀄리티가 해결해준다 :

최적화되는 길도 중요하지만 그 길에 계속 유지하는것이 더 좋은 상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상위 노출을 유지 하는 방법으로는 노출 대비 클릭률, 체류시간 등을 종합적으로 합산하여 상위 생존 여부가 결정된다고 하니 제목의 키워드부터 안의 내용까지 신경 써야 되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내 티스토리 블로그가 다음사이트에서 최적화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

티스토리 최적화 확인 방법1

 

위에 사진처럼 다음 검색란에서 자기의 블로그 주소를 검색해보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현재(2021년 4월 27일) 최적화되어 있지 않은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시간이 지나고 포스팅 개수가 늘어나고 방문자수가 늘어난다면 저도 최적화가 곧 되겠죠?^^

 

 

티스토리 최적화 확인 방법2

다음 검색에서 다칸의 부자공식으로 검색을 하면 제 블로그가 확인이 돼야 되는데 현재 안되어 있습니다. 자신의 블로그가 확인되는 분들은 최적화가 되었다고 판단하셔도 무방하십니다.

 

오늘은 블로그 최적화는 무엇인가? 하는 내용과 내 블로그 최적화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의 블로그도 하루빨리 최적화를 이루시길 바라면서 이만 글을 줄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항상 행복하시고 부자 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