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익형 블로그에서 수익이 잘 나올 수 있게 만드는 방법 중에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일일 방문자수를 늘리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그 방법 중에서 오늘은 네이버를 이용한 방문자수 늘리는 방법에 대해서 서치&분석한 결과를 이야기해 보려고 한다.

 

일일 방문자 수가 왜 많아야 하고 늘려야 하는지는 전에 쓴 포스팅에서 설명했듯이 애드센스 광고 수익 구조상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클릭을 해주어야 수익이 늘어나기 때문이다.

 

왜 애드센스를 이용하는지는 아래 작성한 포스팅을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수익형 블로그 시작은 어디에서 할까? 네이버/워드프레스/티스토리

안녕하세요 다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수익형 블로그 그 시작은 어디에서 할까?라는 주제의 포스팅입니다. 수익형 블로그 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3가지 블로그들을 간단히 살펴

howtorich.tistory.com

그럼 내용을 이어가서 어떤 방법으로 일일 방문자 수를 늘릴 수 있는지 우선 살펴보자

  1.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사이트등록)

  2. 네이버 지식인 답변 및 블로그 링크 올리기

  3. 커뮤니티 가입 및 링크 올리기

  4. 네이버 키워드 검색으로 통합검색에서 웹페이지 상위에 올라오는 키워드 찾기

다른 방법들도 있겠지만 우선 서치한 결과를 바탕으로 말하자면 이 4가지 정도만 해도 일일 방문자 수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가 된다.

 

1.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사이트등록)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란 알고 있는 사람들은 거의 알고 있겠지만 알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내 블로그 내 홈페이지 등등 네이버에서 검색을 했을 때 나오도록 하는 등록작업이다.

 아무리 열심히 글을 써도 등록이 되어있지 않으면 검색이 되지 않는다. 이런 작업이 되어 있지 않다고 한다면 우선적으로 해놓는 것이 중요하겠다.

 

아래 링크를 통해서 들어가서 등록절차에 따라서 등록을 하면 된다.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 searchadvisor.naver.com/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와 함께 당신의 웹사이트를 성장시켜보세요

searchadvisor.naver.com

이번 포스팅에서는 등록절차에 대해서는 과감히 생략하겠다, 네이버 사이트에서 간단히 검색만으로도 하는 방법들은 많이 나오니 다른 포스팅이나 유튜브 등에서 검색하여 방법을 찾아 내 블로그의 포스팅이 네이버에서 검색이 되도록 등록작업을 진행하자.

 

 

2. 네이버 지식인 답변 및 블로그 링크 올리기

 아직 직접 진행해본 방법은 아니지만 여러 포스팅이나 동영상 등에서 꽤나 신뢰성 있는 내용들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었다. 네이버 지식인에 내가 쓴 포스팅에 관련된 질문에 답변을 달고 더 자세한 내용은 링크에 있는 포스팅을 통해 알 수 있다는 내용을 전달하는 방법이었다

(ex: 티스토리 일일 방문자수 늘리는 방법이라는 포스팅 작성 후 네이버 지식인에 해당 내용을 검색 후 비슷한 내용의 질문들에 답변과 링크를 달면 되겠다)

 

 

3. 커뮤니티 가입 및 링크 올리기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해 보신 분들을 알 수 있는 방법일 수도 있다. 예전에 품앗이라고 해서 네이버의 서로 이웃을 신청한다든가 블로그 운영법에 관한 내용을 다루는 카페 등 커뮤니티에 가입하여 활동하는 방법이다.

(ex: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관련 카페에 가입하여 가입인사 등 어느 정도 절차를 거친 다음, '제 블로그 이렇게 작성했는데 어떤지 좀 봐주세요'라는 글 등을 올려 방문하게 만드는 방법)

 

 

4. 네이버 키워드 검색으로 통합검색에서 웹페이지 상위에 올라오는 키워드 찾기

  어느 유명한 유튜버 영상을 확인하다가 발견한 방법이다. 실제로 진행을 해보진 않았지만 찾을 수만 있다면 좋은 방법이라 생각되어 소개한다. 어느 정도 네이버나, 다음 등 사이트에 대한 분석이 가능한 분들이라면 바로 눈치를 챌 수도 있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다. 내가 본 동영상에서는 영업비밀로 취급할 정도로 고급 정보라 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정말 영업비밀이라고 할 정도로 '오!' 소리 나는 방법이었다. 네이버 검색 특성상 사람들이 많이 찾는 섹터가 상위로 노출이 된다

예를 들어서 '제주도 맛집'을 검색하면 통합검색 최상단에는 지도가 표시가 된다. 그러나 '게이밍마우스'같은 키워드로 검색을 하게 되면 광고 섹터 다음에 네이버 쇼핑 섹터가 상위로 올라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래서 결론은 여러 키워드들 중에서 웹사이트가 최상단에 나오는 키워드를 찾는 것이 그렇게 되면 네이버에서 그 키워드를 쳤을 때 내 티스토리 포스팅이 나오게 되면 그야말로 대박이 될 수 있는 상황이라 할 수 있겠다.

 

 

다칸의 생각

  티스토리 방문자수를 늘리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질과 양이라고 할 수 있겠다. 질 좋은 포스팅을 작성하면 내용이 좋아 사람들의 방문자수가 늘 것이고 또한 비슷한 퀄리티라 하면 1개보단 10개 10개보단 100개의 포스팅에 사람들이 더 많이 찾아올 것이다. 위에 여러 가지 방법들을 활용하는 것이 좋겠지만 항상 기본을 잊으면 안 되겠다.

+ Recent posts